본문 바로가기
소설/무협

우관 PICK! 무협 소설, 추천 TOP50 꿀잼 소설만 모았다![5위-1위]

by 무협팔만덕 2022. 7. 28.

이상한 우관이가 손을들고 서있다.
하이염

TOP5 "이건 꼭 보자!"

내용 설명과 함께 탑 5 순위인 이유까지 설명해주겠음. 웬만해선 읽어보길 권장함. 내가 써놓은 순위가 마음에 든다 면 이 TOP5는 아주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

 

5. 천라 신조

 

"여자를 꼬시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연히 시작된 절대 기인 8인과의 연애 상담. 그것이……. 신조(神鳥), 그 전설의 첫걸음이었다. "이제 날아…… 볼까?"

태규 작가의 천라신조를 5위에 올린 이유!!! 나는 이 오글거림이 너무 좋다. 오글거리는 것을 못 참는 사람은 꺼려질 수도 있지만.. 날아.. 볼까?.. 끄읔.. 나도 내가 이런 걸 좋아할지 몰랐는데 오글거림이 적당하게 기름을 촥촥 쳐주는 느낌이라

 

그리고 주인공이 성장하는 성장물이라는 것도 소설의 재미를 올려준다. 처음부터 킹왕짱 쌘 주인공이 아니라. 주인공이 쌔진 다는 것을 알고 있으면서 언제쯤 새지냐? 하면서 보는 맛이 있는 소설 '천라신조' 무엇보다 주인공의 로맨스를 킹왕짱 쌘 서브 캐릭터들이 도와준다는 것이 희열을(변태 인강) 느끼게 하는 소설이다!!!

4. 무당 마검

 

광활한 몽고 초원에서 무당산의 계곡까지. 협(俠)이 사라진 시대를 살아가는 무당 오협(五俠)의 고뇌. 그들의 길은 과연 어디로 향할 것인가.

한백림 작가의 소설로 한 번도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본 사람은 없다는 한백 무림서의 첫 작품 한백무림서의 첫 작품이기도 하고 그만큼 재미도 있는 무당 마검 이게 약간 무림에서의 일이라기보다는 전쟁터? 에서 싸우는 내용과 이상한 마물? 들과 싸우는 내용이 내용의 80프로인데 그냥 재미가 있다. 주인공도 멋있고, 여주인공도 멋있고 마검에 머플러니.. 

 

꼭 보기를 권장하는 소설 중하나 무당 마검을 보고 나면 그 뒷이야기 들인 화산질풍검과 천잠 비룡포가 조금 밋밋하게 느껴질 정도로 묵직한 작품!! 추천 100개!

3. 무당 기협

 

저승사자가 이름을 3번 부르면 저승으로 끌려간다지.
[혁련 무강.]
[혁련 무강.]
[혁련 무…]

이 새 X야! 난 더 살아야겠으니까 꺼지라고!!!!!

은열 작가의 무당 기협.. 말해 무엇하리.. 사이다 무협의 최고봉 아닌가. 그냥 시원하게 다 때려잡고 사고뭉치 주인공의 소설 무당 기협. 이 소설을 3위로 꼽은 가장 큰 이유 중의 하나는 바로 뭐 이딴 소설이? 뭐 이런 소설? 아니 이런 소설이?.. 와 이런 소설이라니..로 변해가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 이렇게 재미가 없는 거 같은데 재미가 있네? 뭔가 글이 날림 체인 거 같으면서도 재미있고.. 미쳐버린 눈물을 멈출 수 없는 병맛 속의 감동이란..

 

형들 모두 다 원피스 보면서 눈물 흘린 적 있지? 이게 그런 소설이야.

근데 이 소설 이건 알아둬야 돼. 로맨스는 없어.. 주인공이 여자도 때리는 놈이라..

2. 사마쌍협

 

우리가 주는 아주 아둔한 사람이다.

 

발행 당시 굉장한 몰입 감을 주고 한동안 여운을 남겨준 작품이다 지금처럼 환생이나 게임 무협 등 여러 가지 소설에 맛 들인 분들이 보면 어이 뭐 이래? 할 수도 있고 이건 용두사미야! 할 수도 있는 작품 하지만 무협을 처음 접하거나 아직 많이 못 보셨다면 꼭 보길 권장한다. 

 

사마쌍협이 용두사미라고? 어쨌거나 개인적으로 나는 그런 이야기를 들을 때 그럼 다른 소설들은 일단 용두가 없어? 뱀으로 시작해서 뱀으로 끝나는 거야.라고 말을 하겠다. 일기 형식으로 풀어나가는 이야기와 주인공들의 성장기 인과관계가 약간 부족하다고 느껴지는 부분도 있지만 그럴 때는 주인공의 성격을 잘 생각해보면 아 그럴 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추천 추천 또 추천 사마쌍협 속는 셈 치고 일단 시작해라.

 

1. 낙향 문사 전

온갖 비리가 가득한 과거 시험에 낙방해 좌절한 주인공 손빈. 자신의 신세를 한탄하는 손빈 앞에 나타난 사자혁은 그에게 자신의 일대기를 기록할 것을 청한다. 이후 둘은 함께 천하를 주유하게 되는데, 과연 그의 붓이 써 내려가는 무림 일대기는 어떠한 기록을 남기게 되고, 무림 세계에 발을 들이게 된 손빈의 운명은 어찌 흘러갈는지……

말이 필요 없다 그냥 봐라. 주의할 점은 점점 재미있어짐

(사이다+하렘+먼 치킨+힘 순 찐+갭 모애)

댓글